한국초등테니스연맹 Korea Elementary Tennis Federation         

R658x0h6d5.jpg

(미국 로드아일랜드 뉴포트 국제테니스명예의전당 코트에서 잔디코트 적응훈련을 하는 대표팀)

 
 
박승규 감독(KDB산업은행 )이 이끄는 대한민국테니스 국가대표팀이 데이비스컵 뉴질랜드전을 앞두고 미국에서 잔디코트 사전적응 훈련을 하고 있다.
 
훈련 5일째인 8일(현지시간) 선수들이 각자의 소감을 보내왔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3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해 4일(현지시간)오전부터 훈련을 해오고 있다. 
 
ㅇ 대 회 명 : 2021 세계남자테니스선수권대회 월드그룹I (2021 Davis Cup World Group I) 
ㅇ 대회기간 : 2021. 9. 17. ~ 18. (2일간)
 o  파견기간 : 2021. 9. 3. ~ 20. (17박 18일)
ㅇ 장    소 : 미국 로드아일랜드 뉴포트 국제테니스명예의전당
ㅇ 주최·주관 : 국제테니스연맹(ITF), 뉴질랜드테니스협회
ㅇ 세부일정
   - 2021. 9. 15.: 홈팀, 원정팀 사전 인터뷰 / 대진추첨
   - 2021. 9. 17.: 개회식 / 제 1단식, 제 2단식
   - 2021. 9. 18.: 복식, 제 3단식, 제 4단식
 
 
(9월 3일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전,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은 새벽 5시에 공항에 나가  대표팀을 만나 격려금을 전달했다.  간단한 미팅을 마친후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아래는 대표팀이 보내온 소감내용이다. 
 
 
박승규 감독 (KDB산업은행)
 
우리 선수들이 권순우 선수 외에는 잔디코트 경험이 많이 없기 때문에 적응을 위해 일찍 미국에 왔고, 다행히 선수들이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잘 준비해서 뉴질랜드전을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장 송민규 (KDB산업은행)
 
미국 날씨는 시합하기 너무 좋은 환경이라 걱정은 안되는데 아무래도 잔디코트에서 처음 시합을 하는거라 훈련을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동안 준비 잘해서 최고의 몸상태로 시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뉴질랜드전에서 마이클 비너스, 마르코스 다니엘 선수가 있는데 이 선수들은 복식에 중점을 두고 복식을 잘하는 선수들이라 두 선수들의 장점 단점을 잘 파악해서 우리가 이기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권순우(당진시청) 
 
지금 컨디션도 좋은 상태고 또 대표팀 선수들도 일찍 넘어와서 잔디코트에서 같이 적응훈련 하는데 분위기도 좋고 재밌게 훈련 하고 있어서 뉴질랜드 전 좋은 결과로 보답 해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홍성찬(세종시청) 
 
미국에서 데이비스컵을 하는데, 고3때 이후로 오랜만이라 와서 설레고 좋은환경에서 운동하게 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잔디코트인데 코트상태가 좋아서 문제없이 잘 하고 있고 점점 컨디션도 올리고 잔디코트에대한 적응훈련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시차가 완벽히 적응을 못했지만 잔디코트를 오랜만에 밟아보니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대표팀 모두 다들 열심히 하고 저보다 다 잘하는 선수라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데이비스컵을 직접 뛰게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항상 시합에 임한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고 있고 뉴질랜드전에서 승리하게 끔 많이 도와주고 파이팅 하겠습니다!
 
 
이덕희(세종시청)
 
데이비스컵 오랜만에 긴장이 되기도 하고 한편 흥분도 됩니다. 경기를 재미있게 할 것 같습니다.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컨디션 조절을 잘 하겠습니다. 잔디코드 오랜만에 밟아보니 설렙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지성(세종시청) 
 
안녕하세요 남지성입니다.
미국에서 데이비스컵 대비 대표팀 훈련중인데 분위기도 너무 좋고 다들 큰 부상없이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곳 미국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하면서 마스크를 잘 안써서 마치 코로나가 끝난 것 같은 느낌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백신을 맞았더라도 더 조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데이비스컵을 치루는 것이고 꿈이었던 잔디코트에서의 대회라 더 이기고 싶고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일단 부상이 없어야 하고  저희가 하나가 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라 생각하기 때문에 남은 열흘 정도의 기간동안 잘 준비해서 꼭 이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윤성(의정부시청)
 
오랜만에 잔디에서 시합을 하는데 미리 시합장에서 훈련 하면서 적응 잘하고 있습니다. 대표팀 형들이 잘 챙겨줘서 너무 감사하고,  뉴질랜드전에 시합을 뛰던 안뛰던 대표팀으로 온 만큼 최선을 다해서 훈련과 경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미국 현지에서 대표팀 훈련 상황 소식을 전해주는 KTA 홍다정 대리(사진 맨 가운데))
 
 
o 2021 데이비스컵 국가대표팀 명단
 
   -감독 박승규(KDB산업은행)
   -코치 김영준(건국대)
   -트레이너 이지홍
   -송민규(KDB산업은행),권순우(당진시청),남지성(세종시청),홍성찬(세종시청),
    이덕희(세종시청),정윤성(의정부시청) 
 
 
사진 = KTA홍다정 대리 
편집,정리 = 황서진 기자(nobegub@naver.com)
 
 
 
김영준 코치(건국대) 
 
이지홍 트레이너 
 
 
 
 
 

  1. [데이비스컵] 대표팀 훈련 5일째, 소감을 보내왔다.

    (미국 로드아일랜드 뉴포트 국제테니스명예의전당 코트에서 잔디코트 적응훈련을 하는 대표팀) 박승규 감독(KDB산업은행 )이 이끄는 대한민국테니스 국가대표팀이 데이비스컵 뉴질랜드전을 앞두고 미국에서 잔디코트 사전적응 훈련을 하고 있다. 훈련 5일째인...
    Date2021.09.10
    Read More
  2. '승리라는 생각밖엔'.. 데이비스컵 대표팀 훈련 현장

    (왼쪽부터) 박승규 감독, 김영준 코치, 남지성, 송민규, 홍성찬, 이덕희, 이지홍 트레이너 월 31일 데이비스컵(세계남자테니스선수권대회) 대표팀은 우천으로 공주시립테니스장에서 훈련을 진행하였다. 대표팀은 뉴질랜드와의 경기를 대비해 지난 23일부터 세...
    Date2021.09.02
    Read More
  3. 권순우,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US오픈 신기록 도전

    지난 6월 프랑스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3회전에 출전한 권순우. (사진=AP/뉴시스)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가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US 오픈에 출전, 이형택의 기록에 도전한다. 권순우는 2019년 윔블던 이후 이번 US오픈까지 메이저대회 9...
    Date2021.08.30
    Read More
  4. 2021 KETF 국제주니어 2차 대회 김원민,추예성, 단식 우승차지

    김원민(용상초)과 추예성(군위초)이 2021KETF 초청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2차 양구대회(이하 양구국제주니어)12세부 남.여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25일, 강원도 양구테니스파크 실내코트에서 열린 대회 남자단식 결승에서 2번 시드 김원민은 3번 시드 조민혁(...
    Date2021.08.25
    Read More
  5. 2021 KETE 국제주니어 2차대회(양구) 단식 4강 가려졌다

    2021KETE 초청 국제주니어테니스 2차대회(양구)가 남여 단식 4강 진출자를 가려냈다. 대회 4일째인 23일은 장마비로 인해 복식경기만 실외코트에서 치렀고 나머지 경기는 실내코트 4면에서 진행됐다. 6게임 1세트 경기로 진행된 남녀새싹부(8세)는 1번 시드 ...
    Date2021.08.24
    Read More
  6. 경북 군위교육지원청, 군위초 테니스 여자부 우승 격려!

    ▲ 2021 전국소년체전 테니스대회 우승 ⓒ국제i저널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9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양구테니스파크에서 열린 제47회 대통령기 전국남여테니스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동춘천초를 누르고 여자부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
    Date2021.08.1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0 Next
/ 120
제목 없음

Copyright ⓒ since 2002   Korea Elementary Tennis Federation.   All rights reserved.

- 03461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9길 13, 캐스텔가든 606호   Fax 050-4083-4339     경기문의 : 010-3893-4339    홈페이지문의 : 010-4304-2963(문자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