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초등테니스연맹 Korea Elementary Tennis Federation         

근위기병대 제복 차림의 해리…마클, 시아버지 팔짱 끼고 입장
왕실 전용 마차 타고 윈저 마을 한바퀴 돌며 인사…마클 어머니 눈물 보이기도

 

▲ 웨딩드레스를 입은 메건 마클 [로이터=연합뉴스]     © 운영자

 

영국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이 전 세계의 축복을 받으면서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국 해리(33)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36)이 2년여간의 교제 끝에 19일(현지시간) 이날 정오 윈저성 왕실 전용 예배당 세인트 조지 채플에서 영국 성공회 수장인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다.

 

▲ 19일 영국 윈저성에서 결혼한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배우 메건 마클 [로이터=연합뉴스]   © 운영자
▲ 19일(현지시간) 낮 12시 영국 런던 세인트조지 성당에서 결혼식 행진을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 운영자


영국 국민의 '영원한 연인' 고(故) 다이애나빈은 그토록 사랑하던 둘째 아들의 결혼식에 자리를 함께 하지 못했지만, 그의 흔적은 결혼식 곳곳에서 감지됐다.

 

우선 마클은 다이애나빈이 21년 전 사망했을 때와 똑같은 나이인 36세에 왕실의 공식 일원이 됐다. 1981년 찰스 왕세자와 결혼한 다이애나빈은 불화 끝에 1996년 이혼했으며, 그 이듬해인 1997년 8월 31일 프랑스 파리에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해리 왕자는 12살, 형인 윌리엄 왕세손은 15살이었다.

 

또한, 마클이 혼인 예식에서 선택한 길게 늘어진 우아한 면사포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이애나빈이 찰스 왕세자와 결혼 당시 썼던 치렁치렁한 면사포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했다고 CNN은 지적했다.

 

▲ 19일(현지시간) 낮 12시 영국 런던의 세인트조지 성당에서 결혼식을 마친 후 해리 왕자가 메건에게 키스를 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 운영자

 

예식이 진행된 세인트 조지 채플은 다이애나빈이 생전에 가장 좋아하던 꽃인 흰 장미로 장식돼 눈길을 끌었다. 마클이 손에 든 부케에도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시어머니가 생전 좋아하던 꽃인 물망초가 섞여 있었다.

 

두 사람의 결혼식에는 왕실 가족을 비롯 비롯해 할리우드, 스포츠 스타 등 600명의 하객이 초청되기도 했다. 데이비트 베컴과 빅토리아 베컴 부부, 조지 클루니와 아말 클루니 부부, 캐리 멀리건 부부, 오프라 윈프리, 테니스 스타 세리나 윌리엄스 등 유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결혼식이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돼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이 결혼식을 지켜본 셈.

이날 결혼식 설교는 흑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 성공회(영국국교회) 주교에 오른 마이클 커리(65) 신부가 맡았다. 그는 미국 흑인민권 운동의 상징인 마틴 루서 킹 목사의 사랑과 구원에 관한 말을 인용하며 설교를 시작했다.

 

"사랑의 힘, 사랑이 가진 구원의 힘을 발견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낡은 세상을 새로운 세상으로 만들 수 있다. 사랑이 바로 그 유일한 길"이라고 커리 주교는 강조했다. 이어 그는 "다른 어떤 것이 하지 못 하는 일을 사랑은 해낸다. 사랑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면서 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어조로 사랑의 힘을 거듭 찬양했다.

 

커리 주교의 연설이 끝난 뒤에는 흑인 위주로 편성된 합창단이 미국 소울 음악의 스탠더드 격인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를 불렀다.

 

다이애나빈의 절친한 친구로 그의 사망 직후 '캔들 인 더 윈드'를 헌정한 팝 거장 엘튼 존은 해리 왕자의 결혼 후 열린 오찬 피로연에서 직접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불렀다.

 

▲ 19일(현지시간) 낮 12시 세인트조지 성당에서 결혼식을 마친 뒤 오후 1시부터 해리-마클 부부는 마차를 타고 25분 동안 윈저 마을을 순회했다. [AP=연합뉴스]     © 운영자


인도주의 활동과 여성 권리 신장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온 마클은 생전에 자선구호 활동에 적극 참여해온 다이애나빈과 공통점이 많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리 왕자는 작년 11월 BBC와의 인터뷰에서 "마클과 어머니가 서로 만났다면 아마 '가장 좋은 친구'가 됐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특히 이들은 마클이 이혼 경력을 가진 미국인이라는 점, 백인 아버지와 흑인 어머니를 둔 혼혈이라는 점 때문에 이전부터 영국 왕실의 관례를 깬 파격적인 만남으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메건은 USA 네트워크에서 2011년 6월 23일부터 현재까지 방영 중인 드라마 '슈츠(Suits)'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난 2017년 해리 왕자와 약혼하면서 배우 생활을 그만뒀지만 당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제목 없음

Copyright ⓒ since 2002   Korea Elementary Tennis Federation.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43가길 14 (양평동3가, 서울선유초등학교)   Fax 050-4083-4339     경기문의 : 010-3893-4339    홈페이지문의 : 010-4304-2963(문자 요망)